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장바구니 0

이전 제품다음 제품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뉴스

뉴스

뉴스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코아스, 굿윌스토어 도봉점에 1000만원상당 제품 기증
작성자 코아스몰 (ip:)
  • 작성일 2013-09-2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319
평점 0점

코아스, 굿윌스토어 도봉점에 1000만원 상당 제품 기증

- 굿윌스토어 송파점 이어 도봉점까지 총 2000만원상당 제품 기증

- 사회적기업과 유대 강화로 사회 기여 노력 

 

 

<사진설명> 지난 2 28 공식 오픈한 굿윌스토어 도봉점

 

사무가구 전문기업 코아스(대표 노재근)가 사회적 기업과의 유대를 강화하고 있다.

코아스는 지난 2월 28일 오픈한 굿윌스토어 도봉점에 사무용 집기 및 회의용 테이블 등 1000여만원 상당의 자사 제품을 기증했다. 

 

굿윌스토어는 개인 및 기업으로부터 물품을 기증받아 매장에서 판매하며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1902년 미국에서 시작되어 현재 미국 내에서는 2009년 기준 두 번째로 큰 매출(37억달러)을 기록한 비영리 단체이며, 국내에는 2003년 굿윌부산 1호점 설립과 함께 그 역사가 시작됐다. 한국굿윌에서는 이번에 오픈한 도봉점을 포함해 서울, 부산, 수원, 창원 등에 10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코아스는 2011년 오픈한 송파점에도 제품을 기증한데 이어 이번 도봉점까지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 중인 2개 굿윌스토어 매장에 총 2000만원 상당의 제품을 기증하며 관계를 지속하고 있다.

 

코아스는 기업 활동이 사회공헌활동과 직접 연계되고, 이를 통해 산업 구조의 건전화에 일조하는 사회적 기업의 역할과 취지에 공감하여 사회적 기업과의 유대를 넓혀가고 있다. 지난해부터 서울시 중소기업 브랜드인 ‘하이서울 기업’으로서 폐가구를 활용해 창의적인 가구와 소품을 만드는 서울형 사회적기업 ‘문화로놀이짱’과 자매결연을 맺고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또 ‘사회적 기업을 돕는 사회적 기업’을 모토로 출범한 ‘행복나래’의 일반협력사 모임인 ‘행우회’에 회장사로 참여하여 사회적 기업 및 일반 협력사들 간의 유대 강화에 힘쓰고 있다.

 

노재근 코아스 회장은 “기업에게 좋은 제품과 윤리경영은 기본적인 책임이지만,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그 이상의 사회적 책임 의식이 필요하다”며 “코아스에도 도움이 되고 더욱 생산적인 사회공헌이 가능하도록 사회적 기업과의 지속적인 유대 관계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코아스, 굿윌스토어에 사무가구 2000만원 기증 헤럴드생생뉴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